전국민 생계자금 대출 알아보니

신청한도 1억원의 전국민 생계자금 대출 상품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접수마감 시간이 얼마 안 남아있고 신청종류는 신규에서 추가자금이랑 대환, 채무통합까지 다 나와있는 상품이었습니다.

당일 선착순으로 신청한다고 해서 조급했는데 그 다음날 다시 들어가보니까 그대로 마감 날짜만 바뀌어있길래 급하게 할 필요는 없구나 생각했습니다.

연체가없는 신용 1등급에서 7등급의 근로자라면 모바일로 편하게 신청할 수 있다고 해서 그대로 조회를 해봤습니다.

한도조회를 누르면 바로 다음 화면으로 넘어가는게 아니라 본인확인을 위한 안내전화가 간다는 창이 뜹니다.

그대로 상담사와 연결이 되는건데 상담완료시 개인정보는 바로 파기되기 때문에 남지 않는다고 써있었습니다.

기본정보엔 연 3.9%에 최대 1억원까지 가능하고 기간은 10년내 자유롭게 설정할 수 있다고 했으며 처리기간은 당일이라 신청한 그 날에 바로 된다고 써있긴 했습니다.

생활안정자금도 있고 저금리전환도 있고 주택이나 자동차담보는 물론이며 창업운영자금까지도 있었습니다.

이 중에 하나만이라도 일단 나오면 좋겠다 생각하면서 전화를 기다렸는데 상담을 받은 결과는 본 것과 차이가 좀 있었습니다.

실제로 1억까지 받을 수 있나?

최대가 1억까지인 상품일 뿐 누구나 1억원까지 받을 수 있는 건 아니었습니다.

연체중이거나 신용불량인 분들은 신청이 안된다고 하는데 이런 조건은 정부지원자금도 똑같으니 일단은 넘어가면 됩니다.

아, 그리고 해당 서비스는 정부에서 지원하는 종류가 아니었습니다.

다른 금융사로 토스를 해주는 방식이고 일단 상담을 받으면 개인채무가 얼마나 있는지 신용은 어떤지 기본적인 내용을 확인한 후에 내가 신청할 수 있는 상품으로 연결을 시켜줍니다.

여기여기에서 가능하다 리스트 알려주고 골라서 그쪽으로 넘겨주는 방식이라 생각하면 됩니다.

처음에는 정부에서 직접 하는 건 줄 알았는데 그런건 아니었고 일반 중개업체인 것 같습니다.

이 부분이 궁금한 분들은 상담하실때 직접 물어보시면 됩니다.

1억원이라고 나와있어서 별 문제가 없으면 1억까지는 나오는 상품인가 오해했더니만 역시나였고 그래도 천만원은 넘게 빌릴 수 있다고 하니까 일단은 그렇게 진행하려고 하는 중입니다.

신청 및 처리과정에 대해서

일단 모바일로 신청을 하게되면 유선으로 간단한 설명들 확인해줍니다.

이용기간중에는 따로 수수료나 상담비가 드는게 아니니 걱정할 필요없이 궁금한 내용 다 확인하면 됩니다.

써있기로는 당일입금에 무서류 무방문 신청에 한도와 이자율까지 유선으로 안내받을 수 있다고 하지만 모두가 그렇게 되는 건 아닙니다.

신용이 괜찮아서 딱히 서류가 많이 필요없다면 바로 당일에도 받을 수 있지만 서민들은 그게 쉽지 않습니다.

이것저것 확인 다 하고 심사 통과하면 그 이후에 입금이 됩니다.

얼마가 나올지는 케바케라서 신용이 좋거나 소득이 많거나 그런 분들은 수천만원도 쉽게 땡길거고 저같은 서민들은 2~3천만원 빌리는 것도 쉽지 않을 것 같습니다.

한 3천만원정도 빌려주면 좋겠다 생각했는데 이건 그냥 제 바램이었나봅니다.

정부에서 지원하는 상품은 없나

은행에 가면 소상공인들 대출해주는 거 아직까지 있습니다.

저도 2천만원 기업은행에서 빌렸는데 금리가 2%대 중반이었나 중후반이었나 잘 기억이 안나지만 아무튼 괜찮았던 것 같습니다.

매달 4만9천원씩 이자 내고있는데 거치기간이 2년인가 3년인가 그렇고 그 뒤부터는 원금이랑 같이 갚아야합니다.

돈 생기면 바로 상환하고 싶은데 코로나19가 생각보다 너무 길어지고 있어서 상황이 나아지지 않고 있는게 문제입니다.

내년에는 나아지겠거니 하면서 계속 버티고 있는 중이고 나름 아낀다고 아끼는데 여기저기 돈 들어갈 데가 너무 많습니다.

은행에서 주는거 말고 2금융권에서 햇살론이나 다른 것도 있고 중복으로 많이 받아두는게 좋을 것 같아서 계속 알아보고 있는 중입니다.

한번 빌린 걸로는 버티기가 힘들어서 여기저기 한 5천만원 채워질때까지 빌릴 생각입니다.

스마트폰으로 계속 찾아보고 있는데 전국민 생계자금 대출 말고도 비슷한 상품들이 여럿 보입니다.

여기저기 다니면서 일단은 다 접수신청 해놨고 하나씩 비교해보면서 상담을 받으려고 합니다.

어차피 단순히 상담받는 걸로는 신용에 문제가 없기 때문에 물어보고 뭔가 괜찮은 상품을 소개해준다 싶으면 그쪽으로 진행할 생각입니다.

처음에는 잘 몰랐는데 여러번 상담을 받아보니 공통적으로 말하는 부분도 있고 업체마다 다른 점도 있어서 어느정도 개념은 잡혀나가는 중입니다.

코로나때문에 대출이 점점 더 어려워진다고 하니까 경기가 더 나빠지기 전에 빨리 빌려놔야겠습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를 발행하지 않을 것입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