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생 무직자 햇살론 대출자격

나이가 젊으면 돈이 없고 나이가 많으면 젊음이 없고 부잣집 자식으로 태어나는게 최고라 생각합니다.

젊음도 있고 돈도 있으니까요.

옛날 옛적 2002년 월드컵이 한창일 시기에는 대학교 입구마다 파라솔이 펼쳐져있고 거기서 카드를 만들면 현금을 주겠다는 사람들이 항상 있었습니다.

거기에는 가입을 하려는 학생들이 항상 앉아서 뭘 적고있었고 저도 그때 카드를 만든 기억이 납니다.

카드를 만든 이유는 술을 먹기 위함인데 당장에 돈은 없고 신용카드는 현장에서 만들면 당일 바로 사용이 가능하다고 하니까 돌아가면서 카드를 만들고 술을 사먹었던 겁니다.

그때 진짜 대책없이 카드를 만들어줘서 수천만원 카드빚 생기고 연체자에 신불자에 사회분위기 아주 난리도 아니었습니다.

결국 카드값 600만원인가 나온 걸 카드사랑 쇼부쳐서 300만원인가에 갚기로 하고 부모님이 해결을 해줬었습니다.

이런 시절이 있었는데 그때 LG카드가 작살나고 신한카드로 바뀌었죠.

궁금하신 분들은 LG카드를 검색해보시면 나무위키에 잘 나와있을 겁니다.

신용도도 안보고 신용카드를 마구 찍어주던 시절인데 정말 파란만장하던 시절이었습니다.

각설하고 오늘은 대학생 무직자 햇살론 대출자격 관련해서 글을 좀 써보려고 하는데 요즘 학생들은 돈이 필요할때 어떻게 해야하는지를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대학생이나 청년들을 위한 서민금융상품

알다시피 학생들은 신용활동을 하고있지 않기 때문에 금융사에서 별도로 취급하는 상품이 거의 없습니다.

계좌에 돈이 많거나 따로 알바를 해서 꾸준한 소득이 들어오지 않는 이상에야 대출을 받기란 불가능에 가깝습니다.

따라서 정부에서는 돈이 필요한 학생들과 청년들을 위해서 햇살론 유스라는 상품을 만들어서 운영하고 있는 중입니다.

이는 만 34세 이하이고 연소득 3500만원 이하인 경우에 신청할 수 있는 대출로 한도는 연 600만원이며 1인 최대 1200만원까지 신청할 수 있습니다.

대학생이나 대학원생, 취업준비생 또는 중소기업 재직 1년 이하인 사회초년생까지도 이용할 수 있어서 많이 알아보는데 일단 기간이 길어서 당장의 부담이 적은 편입니다.

최장 15년까지 빌릴 수 있고 연 3.5%의 금리로 진행되기 때문에 자격이 되면 이걸 쓰는게 가장 좋습니다.

카드는 만들 수 있을까?

일단 기본적인 대학생 신분만으로는 신용카드를 만들수가 없습니다.

위에서 말했듯이 계좌에 평잔이 일정금액 이상 있으면 가능할 수 있겠지만 그런게 아니라면 힘듭니다.

소득이 있는 학생이면 가능하겠지만 공부만 하는 학생이 소득이 있을리가 없죠.

요즘은 유튜브 같은걸로 돈을 버는 친구들이 종종 있는데 그렇게 해서 카드를 만들 수는 있지만 역시나 소수의 친구들이 수익활동을 하고 있으므로 일반 대학생들은 불가능합니다.

가끔 카드사에서 신규고객을 잡으려고 확 제한을 푸는 경우가 있는데 그럴때는 학생들도 가입이 가능할때가 있습니다.

가장 대표적인게 작년에 부산은행 썸뱅크 사건이었고 그때 무직자도 500만원 이상 한도가 나오면서 카드를 발급해준 적이 있습니다.

물론, 사회적으로 문제가되자 바로 정책을 바꿨긴 하지만요.

다른 대출상품은 없을까?

정부에서 지원하는 상품은 햇살론 외에도 유스가 있고 15가 있습니다.

그 외에 다른 상품들도 있지만 대부분 꾸준한 소득이 확인되어야 빌려주는 것들 뿐입니다.

따라서 소득이 없는 학생이나 무직자라면 저축은행에서 300만원 이하의 소액자금으로 빌리는 방법이 있고 대부업체로 넘어가는 방법이 있습니다.

원래 쉽게 빌려주는 업체가 이자를 많이 받는 법이니 빌리기 쉬우면 쉬울수록 조건은 더 안 좋아지는 법입니다.

현재 대부업체는 연 20%이내의 금리로 정해져있는데 가장 쎈 이자로 100만원을 빌리면 1년뒤에 120만원으로 갚는 조건입니다.

이건 100만원을 빌린뒤 1년동안 돈을 나눠서 갚지않고 1년뒤에 120만원을 한방에 갚는 방법이라서 이용자에게 가장 조건이 안좋습니다.

대신 1년이라는 기간동안 차근차근 돈을 준비하면 된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원리금균등이라고 해서 1년 중 12달 매월 돈을 갚는 방법이 있는데 그렇게하면 100만원을 빌려서 대략 111만원으로 갚게 됩니다.

매달 나눠서 갚으니 내는 돈은 적어지지만 빌린 다음달부터 바로 갚아야한다는 부담이 생깁니다.

따라서 본인의 스타일에 맞게 선택해서 빌리면 됩니다.

오늘은 대학생 무직자 햇살론 대출자격 조건에 대해서 적어봤습니다.

학생들도 당연히 돈이 필요한 곳이 많고 생활비도 있어야하니 금융에 대한 정보는 많이 알고있는 것이 좋습니다.

그래야 나중에 돈이 필요할때 가장 유리한 곳에서 신청할 수 있으니 말입니다.

돈은 안 빌리는게 가장 좋긴 하지만 이왕 빌리기로 마음을 먹었다면 적어도 손해는 보지말고 이용하는 것이 현명한 방법입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를 발행하지 않을 것입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