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가가 말하는 근육을 빨리 키우는 방법

근육을 키우는 이유는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단순히 보기좋은 몸을 가지기 위해서 키우기도 하지만 몸의 통증을 줄이기 위해서 키우기도 합니다.

허리가 안좋은 분들은 척추 주변의 근육을 강화하여 통증을 줄이기도 하는데요.

근육을 키워서 안좋은 부분을 커버한다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나이가 들면서 건강을 위해 근육운동을 하는 분들도 많은데 나이가 들어서 하는 운동은 거의 생존형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살기 위해서 운동을 하는 겁니다.

다 각자의 노하우가 있는거고 그 부분에 대해선 그냥 리스펙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자신의 몸은 자신이 가장 잘 아니까요.

만약에 그런게 아니고 뭔가 빨리 근육을 키운다던지 건강하게 운동을 할 수 있는 방법이 뭔지 궁금한 분들이 있다면 아래 내용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1. 피로도 누적과 근육의 활성화

근육을 증가시키는 것에 대해서 여러가지 설이 많습니다.

고중량으로 빡세게 하는게 더 좋다는 경우가 있고 저중량으로 좀 더 오래 하는게 도움이 된다는 경우도 있습니다.

그냥 적절한 중량으로 적절한 횟수를 하는게 좋겠거니 하고 별 생각없이 꾸준하게 가는 걸 중요시하는 분들도 있습니다.

무조건 힘을 많이 줘야 근육이 생긴다며 할 수 있는 최고치로 올려서 하기도 합니다.

이에 대해서 여러가지 논문들이 나왔는데 그 중에서 가장 잘 알려진 내용은 바로 8세트까지만 부위별로 하라는 것입니다.

8세트 이상 운동을 하게되면 피로도가 더 누적되기 때문에 근육의 활성화에는 큰 도움이 되지 않는다고 합니다.

그러니까 8세트가 최대의 효율을 낼 수 있는 횟수인 셈입니다.

내가 할 수 있는 만큼 횟수를 정해고 그걸 8세트 반복해서 운동을 하는게 가장 효율적이라고 알고계시면 됩니다.

2. 고중량과 저중량의 차이

중량을 올리고 내리고에 따라서 동원되는 근섬유의 차이가 있습니다.

그래서 한번씩 고중량을 섞어서 운동을 해주기도 하는데요.

논문에 의하면 고중량은 힘을 더 업 시켜주고 저중량은 근육의 크기를 키워준다고 합니다.

그러니까 보기좋은 몸을 만들겠다 하는 분들은 저중량 위주로 운동을 하시고 힘을 키우겠다 하시는 분들은 고중량 위주로 운동을 하시면 됩니다.

여성분들 중에서는 아름다운 몸매를 만들기 위해서 운동하는 경우가 많으니 이런 차이를 잘 알고계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3. 근육을 만드는 요소

근육을 만들기 위해서는 보통 단백질을 많이 챙겨먹습니다.

그리고 류신과 아르기닌은 각각 단백질 합성에 중요한 역할을 하고 혈관을 이완시켜주는 작용을 합니다.

단백질을 챙겨먹으면 근육이 많이 붙고 혈관이 이완되면 근육으로 피가 많이 가도록 도와줍니다.

그래서 나중에는 아르기닌과 류신만 따로 챙겨서 드시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 중에서 아르기닌은 특이하게도 음식물로는 충당을 하기가 힘듭니다.

흡수 우선 순위도 낮아서 제대로 챙겨드시지 않으면 아무런 효과를 내지 못합니다.

효과적으로 드셔야 근육의 합성이 빨라지는데 그러려면 시트룰린과 복합으로 섭취를 하면 됩니다.

두가지를 섞어서 먹었을때 훨씬 효과가 높았다고 하니까요.

4. 필수 영양소인 탄수화물

운동을 할때 아예 탄수화물을 안먹으면 장기적으로 볼때 부작용이 생길 수 있습니다.

당연히 탄수화물을 어느정도는 섭취를 해야 운동 퍼포먼스도 나오고 근육도 생기게 해주고 지방을 더 빨리 태우게도 해줍니다.

아무것도 안먹고 그냥 굶는 방법은 아주 단기간만 하는거고 그것도 아예 안하는 게 건강에는 좋습니다.

만약에 운동을 하는 분이라면 탄수화물을 극단적으로 줄이는 것은 좋은 선택이 아닙니다.

오히려 적절한 탄수화물을 섭취하고 운동을 통해서 몸을 만드는 것이 더 좋은 선택입니다.

살을 빼는 방법은 정말 여러가지인데 그 중에서 딱 하나만 잘해서 살이 빠진다고 하는 책들은 멀리 하는 게 좋습니다.

이것저것 다 해놓고 그 중에서 가장 이슈가 될 만한 것만 하나 콕 찝어서 제목을 정하고 파는 걸 수도 있습니다.

각자 자신의 몸에 맞는 다이어트법이 있고 운동법이 있으니 하나하나 직접 해가면서 찾아가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그리고 굶는 것은 결국은 요요를 부르는 방법이니 최대한 멀리 하시기 바랍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를 발행하지 않을 것입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