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란을 아침에 먹을땐 어떤 방법이 좋을까

한동안 계란값이 미친듯이 뛰더니 지금은 그나마 안정이 된 모습입니다.

저희집은 계란을 사면 주로 라면에 넣어먹고 그게 아니면 반찬이 없을때 후라이를 해서 먹습니다.

가끔 아주 가끔 삶아먹기도 하는데 이건 진짜로 드문 경우입니다.

삶아서 맥주 안주로 먹는 편이고 아니면 마트에서 반숙란을 사다가 먹기도 합니다.

왜 계란은 삶는게 그리 귀찮은지 모르겠습니다.

어제는 집에 계란이 다 떨어져서 마트에 갔는데 15개짜리 한박스를 6600원에 팔고 있었습니다.

10개짜리로 사는 것보다는 15개짜리를 사는게 더 가격이 저렴해서 샀는데 그 옆에 보니까 수입산 달걀이 한판에 3천원대에 판매하고 있더군요.

가격차이가 어마어마했는데 아마 지금 식당하는 분들은 수입산 계란을 사서 쓰고계실거라 생각됩니다.

맛 차이도 없고 가격은 거의 1/3수준이니 수입산을 안쓰는게 더 이상한 거죠.

아무튼 계란도 사왔겠다 이제 라면 말고 삶아먹던 스크램블을 해먹던 요리해서 먹는일만 남았습니다.

1. 아침에 계란을 먹는다면 삶아 먹기

프라이를 하려면 기름을 두르고 팬을 써야하고 스크램블도 역시나 마찬가지입니다.

빵이나 밥이랑 먹어야 할 것 같고 귀찮은데 삶아먹으면 그나마 편합니다.

물을 끓이고 계란을 넣을때 너무 툭 넣으면 깨질 수도 있으니 수저로 살살 넣어주고 이제 간단하게 물 한 잔 마시고 어제 무슨일이 있었나 인터넷으로 뉴스를 봅니다.

삶은 계란을 먹을때는 김과 함께 먹으면 좋다고 합니다.

아침에는 속쓰림이 심해질 수 있기 때문에 김과 함께 먹으면 위의 점막을 보호해줍니다.

양배추도 비타민U가 많아서 좋다고 하니 이를 같이 드시는 것도 좋겠습니다.

삶은 달걀에는 단백질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기 때문에 나이가 들면 자연적으로 줄어들 수 있는 근육을 보강하는데 큰 도움을 줍니다.

특히 아침에 대중교통을 이용하면 자연스럽게 걷기와 계단오르기 등의 운동을 하게 되는데 그때 근육보강에 도움을 주는 식품입니다.

두유와 함께 드시는 것도 좋다고 합니다.

2. 각종 비타민과 칼슘

달걀은 단백질 뿐만 아니라 면역력을 올려주는 비타민D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항산화효과가 있는 비타민A,E가 있고 뼈를 튼튼하게 해주는 칼슘도 있습니다.

가성비 좋은 영양제를 먹는다고 생각하고 아침에 드셔도 되는데 하루에 달걀 2개 정도를 섭취하면 콜레스테롤 걱정도 할 필요없는 최적의 식단이 됩니다.

그리고 김에도 식이섬유와 비타민, 칼슘, 인, 철분 등등 다양한 영양소가 풍부하게 들어있기 때문에 같이 드시면 부족한 영양소를 충분하게 채울 수 있다고 합니다.

저도 두 음식을 같이 먹어본 적은 없는데 좋다고 하니까 한번 같이 먹어봐야겠단 생각이 들었습니다.

어차피 아침에는 입맛도 없고 빈속에 집을 나서는 경우가 많았는데 집에 계란도 사놨겠다 삶아서 냉장고에 넣어뒀다가 아침마다 2알씩 까먹고 출근하면 괜찮을 것 같네요.

아침을 거하게 먹으면 소화도 잘 안되고 출근길에 배도 아픈데 계란 2알 정도는 별 무리가 없을 것 같습니다.

두유도 같이 곁들여서 마셔주면 좋을 것 같고 하루에 세끼를 먹으면 다이어트에도 도움이 된다고 들었습니다.

하루에 점심, 저녁 이렇게 두 끼만 드시는 분들 많으실텐데 간단하게 아침을 계란으로 챙겨드시는 것은 어떨까요?

저녁에 삶아놓고 냉장고에 넣어뒀다가 아침에 먹고 출근하던지 아침에 바로 삶아서 드시던지 뭐 드시는 건 알아서 하시고 말입니다ㅎ

계란을 사면 라면먹을때만 풀어서 먹으니 많이 사두면 너무 오래 안먹어서 껍질이 금방 부서지고 어떤날은 아예 계란이 상해서 색이 변한 것도 있고 그랬었습니다.

너무 안먹어서 그런건데 요런식으로 아침마다 먹으면 계란이 상할 일도 없고 자주자주 신선한 계란을 먹게되서 건강에도 도움을 될 것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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